3DS MAX 2013으로 유리병 뚜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잘 따라와 주세요.^^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어요.)
우선 그림과 같은 콘을 한개 만들어주세요.
박스에 나와있는 수치로 변경 합니다.
slice on에 체크를 하고 45를 입력 합니다.
오브젝트를 Convert to Editable Poly 하고 1,2,3 Polygon을 선택하고 삭제합니다.
아래와 같이 오브젝트 Edge를 선택하고 Chamfer 선택후 수치를 변경해 주세요.
(※선택한 Edge가 잘보이도록 오브젝트 컬러를 변경했습니다.)
세로 Edge를 모두 선택하고 Connect 선택후 수치를 변경 합니다.
아래와 같이 Edge 선택후 Connect 값을 넣습니다.
오브젝트에서 아래와 같이 Edge 선택후 우측 상단에 있는 Constraints에서 Edge를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줍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Y축으로 Shift키를 누른채로 회전을 합니다.
45도로 맞추고 Clone Options이 뜨면 Copy 숫자를 7로 바꾼후 Ok를 클릭해 주세요.
Attach를 클릭하고 1~7번까지 선택합니다.
Vertex 클릭후 생긴 전체 Vertex를 모두 선택하고 Weld를 눌러주세요.
Polygon을 선택해서 이미지와같이 선택해주세요.
(※보이지 않는곳도 똑같이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선택이 끝나면 Vertex를 Ctrl+클릭해서 Polygon으로 선택한 부분의 Vertex만 활성화 해주세요.
View 화면을 Top으로 돌리고 우측 Constraints를 None로 바꿔줍니다.
X,Y 축을 잡고 톱니모양이 나오게끔 살짝 움직여 주세요.
병두껑 모양이 어느정도 갖춰진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병뚜껑이 너무 얇아서 두께 설정이 필요합니다.
Modifier List에서 Shell을 선택한후 두께 치수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마지막 작업으로
부드러운 질감 표현을 위해 Tubosmooth의 값을 3정도 넣어 줍니다.
뚜껑에 여러가지 재질과 색상을 입혀보았습니다.
뚜껑 처럼 보이나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충분히 완성하실수 있을거예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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